왜 이 책을 쓰게 되었는지 어떤 내용을 전하고자 했는지 내가 나에게 질문해 본다.
새로운 도전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일, 그것이다. 나는 40년 치유 인생을 전문가로 사람들을 가르치고 공부하면서 발견했다. 교육을 통해 느낀 점과 사례들을 바탕으로 명상법에 대한 확신이 있었다.
명상법 공저 종이책, 전자책 글쓰기 책 쓰기 과정은 아주 특별하다. 다른 곳에서 만나기 어려운 가장 쉽고 편한 책 쓰기 과정이기 때문이다. 탁월한 명상법 적용은 자신의 강점을 찾아내고 약점을 극복하는 집중 프로그램으로 1대1로 될 때까지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함께하신 모든 선생님들은 각자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성공을 이끌어가고 있는 분들이다. 명상법 적용으로 책을 쓴다는 것은 내적 성장과 일상에 집중력을 키워주는 원리와 효과가 들어있다.
그 때문에 시작과 동시에 작가로 성장하고 자신의 전문성을 알림과 동시에 협업과 통찰을 하게 된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명상을 통한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나온다. 우리는 책 제목과 부제를 정하고 프롤로그를 함께 이끌어내는 명상의 힘을 체험했고 서로 돕고 성장했다.
책 쓰기를 시작하면서 친밀과 신뢰 관계가 함께 쌓였다.
기획총괄 지도 교수인 나는 어디든 달려갔다. 24년 3월에 시작으로 9월 7일 출판기념회를 하는 시간까지 난이도가 높은 책 쓰기 여행이었다 명상법 책 쓰기 역사는 다음과 같다.
달리는 열차 안에서, 카페에서, 승용차 안에서, 식당에서, 줌으로, 휴대폰 영상으로, 펜션에서, 찜질방에서, 호텔에서, 심리 상담실에서 수없이 많은 밤을 지세웠다, 그 결과물로 자신들의 글쓰기로 치유되고 행복해했던 시간 여행이었다. 그들의 성장은 곧 나의 성장이기 때문이다
나는 나의 시간을 쪼개고 만남을 추진하고 진심을 다해 그들의 소소한 이야기들까지도 명상법으로 담고자 했다. 각자 이 업종 위치의 전문가 선생님들이기에 내용도 맛깔나게 다양하다. 그리고 부족한 시간 내어 책 쓰는 열정을 나는 충분히 알고 있기에 더욱 감사하다. 총괄 기획을 하고 지도 교수의 역할로 50명 작가 탄생을 돕고 명상법 책 쓰기를 하면서 알게 되었다. 누구나 도전해 볼 수가 있는 새로운 시장 책 쓰기 이라는 것을.....
11명의 전문가는 똘똘 뭉쳐서 결과물이 탄생했다. 함께 한 모든 선생님들 덕분이다. 특별히 출판사 섭외와 마무리 기술 부분에 함께해 주신 100권작가 우경하 선생님께 각별하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이런 시간과 노력 과정을 통해 우리의 이야기를 세상에 내보낸다. 총괄기획 지도 교수로써 함께한 나 이화순 작가 역시 우리의 글이 진정성 있게 전달되길 바랄 뿐이다.
“글쓰기는 늘 부족함이 있어요.” “더 잘 쓰고 싶어요~?”라며 걱정하는 작가 선생님들에게 격하게 응원 해 주고 싶다.
이미 시작은 성공이라고.....
이미 그들은 자기 분야에 성숙한 전문가 선생님들이니까!
이 책을 만나는 순간 이미 내 인생에 꽝은 없다.
왜냐하면 성공을 꿈꾸는 순간부터 우리 뇌는 성공할 수밖에 없는 삶으로 자기 성장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나 자신이 성공할 때까지 내가 나를 응원하고 갈 것이니까.
때문에 ‘내 인생은 꽝은 없다’가 답이고 성공이다.
예쁘게 응원해 주실 독자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 필요충분조건의 공감과 관심 폭발이 되길 조심스럽게 기대해 본다.
지은이 소개
✍. 이화순: 계명대학교 차와 명상심리 전담 교수
✍. 조경숙: 수원 생명의 전화 원장
✍. 이정화: 수지요법 35년 전문가
✍. 조송화: 수림정사 주지, 수림정사영성대학 총장
✍. 조경선:효소기업 ㈜지엘에스 서대구본부장
✍. 지요석:정신건강전문요원
✍. 박종희:대성오투그란데 공인중개사 대표
✍. 이윤정:효소기업 ㈜지엘에스 대전본부장
✍. 김은화:청담 어린이집 원장
✍. 유은숙: 은행 30년 이상 근무 경력
✍. 우경하: 나연구소 대표, 한국자서전협회장